안내사항 > 보안 업계 뉴스
보안 업계 뉴스
IT 보안 업계의 소식들과 KMS Technology의 소식들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솔루션 최신 업데이트 기능 소개 등 KMS Technology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콘텐츠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안내사항 > 보안업계 뉴스
보안 업계 뉴스
IT 보안 업계의 소식들과 KMS Technology의 소식들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솔루션 최신 업데이트 기능 소개 등 KMS Technology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콘텐츠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웨비나 영상 다시보기]
SW산업에서의 필수조건 SBOM : Dynamic SBOM으로 준비하라
@DD튜브
2024 오픈소스 보안 및 위험 관리 가이드
@Bright Talk
KMS Technology는
SW보안 및 품질 분야 전 세계1위 솔루션을
국내에 공급하며 기술지원하고 있습니다.
국내 대기업, 중소기업 및 공공기관 등
다양하고 풍부한 레퍼런스를 보유한만큼
기업별 여건에 맞는 구축 및 운영 방안을 제시해드립니다.
[한국정보보호학회 칼럼] 디지털 금융서비스 보안을 위한 융합적인 접근
산업 간 경계가 모호해지는 ‘Big Blur’ 시대에서 금융산업은 금융과 비금융 간 경계가 흐려지며 전통적인 금융 서비스 제공 방식에 큰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은행을 비롯한 금융기관들은 디지털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며 효율성을 높이고 시장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한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있다.
디지털 금융 서비스는 인공지능, 클라우드, 블록체인 등의 신기술을 기반으로 디지털 자산관리, 간편결제, 디지털 신용평가와 같은 새로운 서비스를 통해 우리의 일상생활에 깊이 스며들고 있다. 이처럼 디지털 금융은 기존 금융 서비스의 경계를 넘어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 기업들과의 협력 또는 경쟁 속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경제적인 가치(富)가 유통되는 금융산업은 다른 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수준의 보안 체계를 유지하고 있지만, 금융산업에 대한 기존의 보안 위험과 함께 디지털 금융 서비스로의 확장에 따른 새로운 보안 위험이 발생할 수 있다. 다시 말해 기존 정보보안 영역에서 볼 수 있는 해킹, 악성코드 등의 사이버 공격이 횡령, 사기 등과 같은 전통적인 금융 서비스 위험과 융합되면서 다양한 형태의 위험이 발생하고 있다.
현재까지 발생한 보안 사고와 함께 미래 금융보안에 관한 국내외 문헌을 조사해 디지털 금융 보안 위험을 분석한 결과, 디지털 금융의 주요 보안 위험은 크게 3가지 유형으로 정리될 수 있었다. 우선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정보 시스템에 대한 위험(디지털 금융 시스템 위험)과 함께 전통적인 금융 서비스가 디지털 환경을 맞이하면서 새롭게 진화된 위험(디지털 금융 서비스 위험), 그리고 디지털 금융 서비스에서 활용되는 다양한 정보와 관계되는 위험(디지털 금융정보 위험) 등으로 분류할 수 있다.
기사 원문 : [한국정보보호학회 칼럼] 디지털 금융서비스 보안을 위한 융합적인 접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