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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안 업계 뉴스
IT 보안 업계의 소식들과 KMS Technology의 소식들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솔루션 최신 업데이트 기능 소개 등 KMS Technology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콘텐츠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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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웨비나 영상 다시보기]
SW산업에서의 필수조건 SBOM : Dynamic SBOM으로 준비하라
@DD튜브
[4월 웨비나 영상 다시보기]
2024 오픈소스 보안 및 위험 관리 가이드
@Bright Talk
KMS Technology는
SW보안 및 품질 분야 전 세계1위 솔루션을
국내에 공급하며 기술지원하고 있습니다.
국내 대기업, 중소기업 및 공공기관 등
다양하고 풍부한 레퍼런스를 보유한만큼
기업별 여건에 맞는 구축 및 운영 방안을 제시해드립니다.
[테크칼럼] 자동차 사이버보안 인증 ② VTA를 아무나 못 하는 이유
2022년 7월부터 유럽에 출시되는 모든 신규 차종과 2024년 7월부터 모든 신차는 VTA 충족해야
VTA(형식승인), UN의 사이버보안 관리체계 인증을 차량에 반영했는지 검증하는 것
[보안뉴스= 구성서 페스카로 글로벌사업개발본부 이사] 자동차 사이버보안 규제 등장은 더이상 새로운 뉴스가 아니다. 이제는 ‘무엇을 해야 하느냐’가 아닌 ‘어떻게 해야 하느냐’가 관건이다. 완성차 제작사(OEM)와 제어기 개발사(Tier)는 보안기술 전문기업과 협력해 관련 규제에 대응하고 있다.
페스카로’는 자동차 사이버보안 전문기업으로서 관련 주요 인증(CSMS, ISO/SAE 21434, VTA, SUMS)을 모두 최전선에서 경험하며 ‘국내 유일 자동차 사이버보안 인증 컨설팅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 그 성공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자동차 사이버보안 규제 대응 전략 중 두 번째 단계인 ‘VTA(Vehicle Type Approval)’를 소개한다. VTA의 개념과 요구사항 및 유의사항에 대해 중점적으로 설명한다.
자동차 사이버보안 인증 칼럼의 연재는 ① CSMS와 ISO/SAE 21434의 핵심, ② VTA를 아무나 못 하는 이유, ③ SDV를 위한 필수 전제 조건, SUMS 순으로 진행된다.
기사 원문 : [테크칼럼] 자동차 사이버보안 인증 ② VTA를 아무나 못 하는 이유 (boa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