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사항 > 보안 업계 뉴스
보안 업계 뉴스

IT 보안 업계의 소식들과  KMS Technology의 소식들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솔루션 최신 업데이트 기능 소개 등 KMS Technology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콘텐츠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안내사항 > 보안업계 뉴스

보안 업계 뉴스

IT 보안 업계의 소식들과  KMS Technology의 소식들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솔루션 최신 업데이트 기능 소개 등 KMS Technology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콘텐츠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금융보안[2024 금융 디지털전환②] 속도내는 디지털금융 혁신, 보안 우려도 커져

2023-12-01
조회수 193

[2024 금융 디지털전환②] 속도내는 디지털금융 혁신, 보안 우려도 커져


금융권의 디지털 혁신이 빨라지고 있다. 카카오나 토스와 같은, 혁신 기술로 무장한 기업들의 등장으로 기존 금융기업들도 혁신의 속도를 높이는 중이다. 수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어려울 것이라 여겨졌던 클라우드 전환도 속도를 내고 있다. 생성형 인공지능(AI)과 같은 신기술도 적극적으로 받아들이는 추세다.


다만 변화가 긍정적인 효과로만 이어지는 것은 아니다. 도전에는 위험도 뒤따른다. 대표적인 것이 보안이다. 더 많은 데이터 활용은 개인정보 침해 우려로 이어질 수 있고, 오픈소스의 활용은 공급망 사고를 초래할 수도 있다. 사소한 것으로 여기고 넘어가기에 보안은 너무 큰 가치다.


이에 대한 금융권의 고민을 잘 보여주는 것이 망분리 규제에 대한 논쟁이다. 혁신에 더 높은 가치를 부여하는 이들은 ‘망분리 규제는 시대착오적’이라며 완화를 주장한다. 반면 보안이 중요하다고 말하는 이들은 ‘망분리의 대안이 있느냐’며 반발하고 있다. 어느 쪽도 틀렸다고 보기는 어려운, 서로 다른 의견이 팽팽하게 부딪히는 중이다.


기사 원문 : [2024 금융 디지털전환②] 속도내는 디지털금융 혁신, 보안 우려도 커져 - 디지털데일리 (ddaily.co.kr) 




KMS Technology 

솔루션/제품 문의하기 


KMS Technology는 

SW보안 및 품질 분야 전 세계1위 솔루션을 

국내에 공급하며 기술지원하고 있습니다. 


국내 대기업, 중소기업 및 공공기관 등 
다양하고 풍부한  레퍼런스를 보유한만큼 

기업별 여건에 맞는 구축 및 운영 방안을 제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