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사항 > 보안 업계 뉴스
보안 업계 뉴스

IT 보안 업계의 소식들과  KMS Technology의 소식들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솔루션 최신 업데이트 기능 소개 등 KMS Technology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콘텐츠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안내사항 > 보안업계 뉴스

보안 업계 뉴스

IT 보안 업계의 소식들과  KMS Technology의 소식들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솔루션 최신 업데이트 기능 소개 등 KMS Technology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콘텐츠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금융보안[금융IT이노베이션] “금융보안, 일상 속에서 가까이 해야 할 가치”

2023-12-08
조회수 203

[금융IT이노베이션] “금융보안, 일상 속에서 가까이 해야 할 가치”


 ‘금융 프렌들리’. 금융보안원이 꼽은 2024년 금융보안의 핵심 주제다. 금융보안원 이상록 부장은 “금융보안 프렌들리는 금융회사, 금융소비자 등 금융 생태계 전반이 금융보안을 소수의 전문 영역으로만 한정하지 않고, 우리 일상 속에서 신뢰와 떼어낼 수 없는 핵심 가치로 여기고 인식하자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7일 이상록 부장은 <디지털데일리>가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진행한 ‘제19회 금융IT 이노베이션 콘퍼런스’에서 ‘2024년 디지털금융 및 사이버보안 이슈 전망’을 발표하며 금융보안원이 선정한 내년도 주요 보안 이슈에 대한 전망과 그에 대한 대응전략을 소개했다.


그는 “디지털금융이 일상화되면서 금융보안은 더이상 특정 전문가만의 영역이 아닌, 누구나 고려해야 할 영역이 됐다”며 “금융소비자에게도 금융보안은 더이상 거추장스러운 절차가 아닌 자발적으로 실천해야 할 가치가 됐다”고 말했다.


간편함과 실리를 주요 가치로 추구하는 젊은세대가 디지털금융의 핵심 소비 주체로 등장하면서 금융보안도 통제보다는 자발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개념으로 접근성을 높여야 한다는 것이 이 부장의 의견이다. 또 고령층 등 디지털 소외계층의 경우 피싱과 같은 사회공학적 기법에 상대적으로 취약할 수 있으므로 디지털금융을 이해하고 보안의 필요성을 상시 인지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기사 원문 : [금융IT이노베이션] “금융보안, 일상 속에서 가까이 해야 할 가치” - 디지털데일리 (ddaily.co.kr) 

KMS Technology 

솔루션/제품 문의하기 


KMS Technology는 

SW보안 및 품질 분야 전 세계1위 솔루션을 

국내에 공급하며 기술지원하고 있습니다. 


국내 대기업, 중소기업 및 공공기관 등 
다양하고 풍부한  레퍼런스를 보유한만큼 

기업별 여건에 맞는 구축 및 운영 방안을 제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