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사항 > 보안 업계 뉴스
보안 업계 뉴스

IT 보안 업계의 소식들과  KMS Technology의 소식들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솔루션 최신 업데이트 기능 소개 등 KMS Technology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콘텐츠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안내사항 > 보안업계 뉴스

보안 업계 뉴스

IT 보안 업계의 소식들과  KMS Technology의 소식들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솔루션 최신 업데이트 기능 소개 등 KMS Technology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콘텐츠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모빌리티송창현 현대차자동차 ADV본부 사장 “애플 출신이 테슬라車 만들어…현대차도 테크인재 발굴”

2024-02-02
조회수 86

송창현 현대차자동차 ADV본부 사장 “애플 출신이 테슬라車 만들어…현대차도 테크인재 발굴”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은 ‘글로벌 톱3’ 진입이 꿈이었다. 지난 2022년 그 꿈을 실현했다. 이제 한 발자욱 더 내딛는다.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으로의 변신이다. 그가 취임 초기부터 내세운 기치다. 미래에 등장할 모든 이동수단을 연결해 인류에 이동의 자유를 제공하겠다는 것이다.
송창현 현대차·기아 ADV본부장 사장이 정 회장과 보조를 맞춘다. 그는 자동차 업계보다 IT업계에 몸담은 기간이 더 긴 소프트웨어 개발자 출신 경영인이다. "IT기업보다 더 IT기업답게 변신하겠다"는 정 회장 체질개선 선언을 실행할 적임자다.

1968년생인 송 사장은 1987년 미국 유학길에 올라 아이오와주립대와 퍼듀대 대학원에서 전산학을 전공한 컴퓨터 공학도다. HP,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등 글로벌 IT 기업에서 일하다 2008년 네이버에 합류했다. 네이버 CTO(최고기술책임자), 네이버랩스 대표에 올라 AI(인공지능), 로봇, 자율주행 기술 개발을 주도했다.  

AI 스피커 클로바, 번역서비스 파파고 등이 그가 이끈 대표적 프로젝트다. 지난 2016년경부터는 자율주행 프로젝트를 맡으며 자동차 업계와 인연을 맺었다. 내비게이션, 음악, 음성서비스 등을 연결시켜주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플랫폼을 내놓았다.


기사 원문 : 송창현 현대차자동차 ADV본부 사장 “애플 출신이 테슬라車 만들어…현대차도 테크인재 발굴” - 한국금융신문 (fntimes.com)  

KMS Technology 

솔루션/제품 문의하기 


KMS Technology는 

SW보안 및 품질 분야 전 세계1위 솔루션을 

국내에 공급하며 기술지원하고 있습니다. 


국내 대기업, 중소기업 및 공공기관 등 
다양하고 풍부한  레퍼런스를 보유한만큼 

기업별 여건에 맞는 구축 및 운영 방안을 제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