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사항 > 보안 업계 뉴스
보안 업계 뉴스

IT 보안 업계의 소식들과  KMS Technology의 소식들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솔루션 최신 업데이트 기능 소개 등 KMS Technology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콘텐츠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안내사항 > 보안업계 뉴스

보안 업계 뉴스

IT 보안 업계의 소식들과  KMS Technology의 소식들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솔루션 최신 업데이트 기능 소개 등 KMS Technology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콘텐츠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금융보안[보안리더스] 민경표 카뱅 CISO “올해 AI금융회사 본격화, 처음부터 보안 고려”

2024-07-08
조회수 387

[보안리더스] 민경표 카뱅 CISO “올해 AI금융회사 본격화, 처음부터 보안 고려”


 카카오뱅크는 인공지능(AI) 금융회사 전환 노력을 이미 시작했고, 올해를 기점으로 이같은 변화를 본격화할 방침이다. 올해 초 카카오뱅크는 최신 그래픽처리장치(GPU)를 갖춘 AI전용데이터센터를 오픈하고, AI서비스 개발을 전담하는 조직을 별도 구성했다.


카카오뱅크 민경표 최고정보보호책임자(CISO)는 최근 <디지털데일리>와 보안리더스 인터뷰를 통해 AI금융회사로의 첫 걸음을 ‘보안’과 함께하고 있다고 밝혔다.


민경표 CISO는 “카카오뱅크는 AI를 향해 가고 있고, 시작부터 보안과 함께 하고 있다”며 “새로운 업무에 돌입할 때마다 그랬다. 그래야만 개발자와의 협력이 수월해지고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고 말했다.


민 CISO는 “변화는 상당히 빠른데 비해, 보안은 보통 그 속도를 저해야 하는 요인”이라며 “경쟁력을 가져가려면, 보안이 먼저 가야 한다. 미리 지뢰를 제거하고 어느 정도의 위험을 수용할 수 있는 탐지하는 역할을 보안이 해야만 한다. 기술 신기루가 있더라도, 무조건 앞으로 가면서 비즈니스를 사지로 몰 수는 없으니 말이다”라고 덧붙였다.


우선, 민 CISO는 AI금융회사 변화 과정에서 AI 데이터 거버넌스 관점의 보안 대책이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올해 카카오뱅크는 AI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개발 때 요구되는 보안성 평가기준을 수립하고, 거대언어모델(LLM) 및 대형 멀티모달 모델(LMM)에 이용되는 AI 데이터 거버넌스 체계 정립을 준비한다. 신기술 도입과 관련한 기존 보안시스템이 유효한지에 대한 재평가와 재설계 작업도 추진될 방침이다.


기사 원문 보러가기 : [보안리더스] 민경표 카뱅 CISO “올해 AI금융회사 본격화, 처음부터 보안 고려” - 디지털데일리 (ddaily.co.kr) 

[웨비나 영상 다시보기]

SW산업에서의 필수조건 SBOM : Dynamic SBOM으로 준비하라

@DD튜브 


2024 오픈소스 보안 및 위험 관리 가이드


 @Bright Talk 


mobile background

KMS Technology 

솔루션 문의하기 


KMS Technology는 

SW보안 및 품질 분야 전 세계1위 솔루션을 

국내에 공급하며 기술지원하고 있습니다. 


국내 대기업, 중소기업 및 공공기관 등 
다양하고 풍부한  레퍼런스를 보유한만큼 

기업별 여건에 맞는 구축 및 운영 방안을 제시해드립니다.